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실외 마스크 해제 발표 정리!!! 여기서는 착용해 주세요.

by 건행오 2022. 4.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부에서 오는 2022. 05.02부터 실외 마스크를 해제한다고 합니다.

감염병 예방법 시행 이후 1년 6개월만의 일이라고 하는데요.

제가... 직접 코로나님이 다녀간 경험이 있다 보니.. 이게 과연 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아직 긴가민가 합니다. 단순하게 이러한 '실외' 마스크 해제 타이틀만 본다면.. 야외에서는 모두 다 해제하는 건 가 싶은데... 확인해보니 실제와는 다른 듯해서 내용 좀 정리해봤습니다. 혹시 또 뉴스 기사만 보고 믿었다가 민망한 꼴 당할 수 있잖아요???

 

 

 

50인 이상의 인원이 모이는 집회, 공연, 행사, 스포츠 경기 관람 시에는 무조건 의무 착용이라고 합니다. 즉 실외 다중시설 이용 시에 말이죠.

 

2022년 5월2일 부터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실외 마스크 의무 장소

  • 50인 이상 참석하는 집회, 실외 공연장, 실외 스포츠 경기장
  • 지하철 역사 내부(실외 역사 X)
  • 지하철 열차 내부

2. 실외 마스크 권고 장소

  • 실외 놀이공원, 워터 파크
  • 야외 공간에 밀집된 채로 줄을 서는 곳
  • 야외 스포츠(축구, 농구 등), 교내 체육시간, 운동회

뭔가 복잡 스럽긴 합니다... 특히 실외 다중시설이라고 정책상 표현이 되어 있어서 정의를 찾아보았는데, 긴가민가 합니다.

 

실외 다중시설 이란????

 

‘실내 공기 질 관리법’에 의해 규정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시설. 지하 역사와 지하도 상가, 여객 자동차 터미널의 대합실, 공항의 여객 터미널, 항만의 대합실, 도서관, 박물관 및 미술관, 의료 기관, 실내 주차장, 철도 역사의 대합실 등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과 아파트와 연립 주택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규모 이상의 공동 주택 따위를 이른다.

 

이 정의를 따져 보면, 단순하게 집회, 공연, 행사, 스포츠 경기 관람만 이라기보다는.

 

"지하 역사와 지하도 상가, 여객 자동차 터미널의 대합실, 공항의 여객 터미널, 항만의 대합실, 도서관, 박물관 및 미술관, 의료 기관, 실내 주차장, 철도 역사의 대합실 등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과 아파트와 연립 주택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규모 이상의 공동 주택 "도 포함될 수 있다고 포괄적으로 봐야 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정책보고서를 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실내의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실외 마스크는 해제이나, 사람이 붐비거나 내부 시설을 들어가야 하는 입장에서

마스크는 꼭 구비해두고 다니셔야 한다는 게 팩트입니다!!!!!! 

특히 각 시설 내 방역 수준에 맞춰 따로 운영하는 시설들이 있을 수 있고, 어디가 과태료를 물릴 수 있는 곳인지도 애매모호하다 보니

실외 마스크는 해제되었으나, 마스크는 항상 구비하고 다니셔야 한다. 이게 팩트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해외사례를 보면 뭐 이미 많이 실외 마스크를 해제 하긴 했다고 합니다.

 

상세한 보도자료는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http://ncov.mohw.go.kr/tcmBoardView.do?contSeq=371325#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그분이 다녀간 경험 상 걸리지 않는 게 당연히 좋습니다. 증상이 있는 사람으로서 말이죠.

이런 쟁책따지지 않고 거리를 다닐 수 있는 시기를 기약하며

 

모두 건강 챙기시고 해제라 하더라도 마스크는 없어도 돼!! 가 아닌 그래도 혹시 모를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서 마스크는 챙겨서 다녀야겠다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