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신용점수 올리기 꿀팁(네이버, 카카오, 토스)

by 건행오 2022. 5. 1.
반응형

네이버 앱, 카카오 뱅크, 토스 앱을 통해서 쉽게 올리기를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토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신용등급 평가를 하고 있는 NICE, KCB 양쪽으로 동시 제출이 되어 양쪽으로 한 번에 올릴 수도 있답니다. 한 번의 신용점수 올리기로 말이죠.

또한 몇 가지 신용점수 꿀팁을 통해 신용점수를 관리한다면 누구나 높은 신용등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꿀팁(네이버, 카카오, 토스) 썸네일

1.  간편하게 신용점수 올리기

    네이버, 카카오뱅크, 토스 각 앱을 이용해서 신용점수 올리기를 위한 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한데요.

    공공요금 및 통신비 납부 내역만 제출해주면 끝납니다. 해당 부분은 금융감독원에서 제시한 신용등급 점수 가산이 되는 항목으로 주기적

     제출해주시면 즉각 즉각 점수 반영이 된답니다. 

 

    신용등급 점수 가산 더 알아보기

 

 

     👍🏻  네이버 방법(NICE 제출)

             : 네이버 앱을 통해 로그인 후 네이버 페이 메뉴 상 신용관리 -> 점수 조회 -> 신용점수 올리기 -> 제출하기

 

     👍🏻  카카오 방법(KCB제출)

            : 카카오 뱅크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앱 -> 우측 하단 메뉴 -> 내 신용정보 -> 신용점수 올리기 -> 간편하게 제출하기

 

     👍🏻  토스 이용 방법(NICE, KCB 한 번에 양쪽으로 제출)

           : 토스앱을 이용하셔야 하며 KCB, NICE 양쪽으로 모두 신용점수 올리기가 가능하여 상당히 유용합니다.

             토스 앱 로그인 - > 내 신용점수 -> 신용점수 올리기 -> 올리기 시도

 

2. 신용점수 올리기 위한 관리 노하우 5 가지

     이러한 손쉬운 기능은 분명 단순 가점을 받게 되는 부분으로 가점이라는 한계가 있긴 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신용점수를 올리며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카드 결제 시, 할부보다는 되도록 일시불 이용하기
    • 카드 결제 시 할부로 물건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 당장 내야 할 돈은 적어 보입니다. 그러나, 앞으로 매월 갚아야 하는 대금이 쌓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개인의 가처분 소득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카드 한도도 줄어들 수 있는 효과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되도록 일시불로 물건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체크(직불) 카드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 이것도 금융감독원에서 제시된 가점항목인데요, 매 월 3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체크카드를 사용하거나, 1년정도 꾸준하게 일정 금액 이상을 사용하시게 되면 금액에 따라 신용등급 점수 가점을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3. 통신비, 국민연금 , 보험료 등 공과금의 납부내역 제출하기
    • 앞서 네이버, 카카오, 토스를 통해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린 내용인데요. 주기적으로 이것도 챙겨서 제출해주시면, 꾸준히 신용점수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학자금 대출 상환하기
    • 해당 내용 역시, 가점에 관한 사항입니다.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받은 대출의 경우 최근 1년간 연체 없이 상환했을 경우 신용점수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3번처럼 따로 제출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반영되는 부분이다 보니 평소에 납부를 잘하셨다면 자동으로 반영되고 있을 겁니다.
  5. 불편하더라도 카드 사용 시, 페이보다는 직접 카드 결제하기
    • 전 삼성 페이가 편하다 보니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 페이로 신용카드를 등록 후 사용 시, 카드실적에 제대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특히,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곳들은 신용카드 이용 형태와 신용거래를 비중 있게 보는 입장에서는 신용점수 관리에 상당히 불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저처럼 페이만 몰빵해서 쓰기보다는 적당히 카드도 나눠서 사용하시면 신용점수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신용등급 상관없이 살기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대출,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다면 말이죠.

그렇다보니 평소에 최대한 관리하다는 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 급하게 대출이 필요할지 모르잖아요???

 

추가적으로 신용등급 점수표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05.01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신용등급 점수표 쉽게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 점수표 쉽게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내 신용등급 점수표 쉽게 확인해보고 어떻게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LTV, DTI, DSR 모두 무시하고 대출을 받아볼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나, 대출을 받을 때 앞의 3

wowen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