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아이폰 SE 2(정식명칭 아이폰 SE) 공개 발표

by 건행오 2020.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오는 4월 16일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인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 발표했습니다. 애플의 발표 내용에 따르면, 4.7인치 화면에 아이폰11의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폰 SE'를 오는 24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발매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명칭이 아이폰SE 2, 아이폰 9로 불렸는데 정식 명칭은 "아이폰 SE"라고 합니다.

 

이번 출시된 정보를 정리해 보면 이러합니다.

 

공개된 아이폰SE 정보

1. 종류 : 블랙, 화이트, 레드 총 3가지 색상입니다.

 

2. 가격 : 정식으로 책정된 가격은 399달러입니다. 한화로 49만원정도 되네요.

뭐 부가세가 빠진 금액이니 실제로 구매하면 가격이 올라가겠죠???

또한 저장용량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며 국내 출시 가격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64GB : 55만 원

- 128GB : 62만 원

- 256GB : 76만 원

3. 출시일 : 정식은 17일부터 애플 닷컴 및 애플 스토어 앱에서 선주문 가능하며, 24일부터 40개국 이상 국가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단,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랍니다...;

 

아이폰 SE 주요 스펙

 

외관은 아이폰 8 + 홈버튼 사용

아이폰 SE 2세대의 외관은 아이폰 8과 유사?? 거의 동일합니다. 아이폰8과 같은 4.7 레티나 HD Display를 장착했으며 외관도 거의 동일하다고 합니다. 지문인식 홈버튼까지 말이죠. 그래서 잠금해제 기능은 FACE ID가 아닌 홈버튼 지문 인식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단, OLDE가 아닌 LCD라고 합니다. 전력이 상대적으로 더 들고 구매 시 빛샘 현상도 체크해봐야 되지 싶습니다. 뭐 보급형 저가형이라는 목적하에 당연한 스펙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문이 편했던 거 같긴 합니다.. 코로나 덕분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다 보니 FACE ID가 잘 안되더라고요..;

 

A13 프로세서 탑재

아이폰 11과 아이폰 11 pro에 탑재된 칩셋인 A13이 아이폰 SE 에도 포함되어 있어 애플리케이션 실행 및 최신 게임 플레이 등에 있어서 빠른 성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의 경우 싱글 카메라로 1200만 화소라고 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향상된 보케 효과와 심도 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인물사진 모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과 5배 줌 기능, 4K 동영상 촬영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케 효과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빛을 최대한 흐릿하게 찍어내는 촬영 효과를 말합니다. 제 경우에는 카메라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제가 알고 있는 정보에 따르면 아웃포커싱!이라는 걸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에 중점을 두시는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 있겠지만, 보급형이라는 관점에 보았을 때는 괜찮다고 봅니다.

 

이외에 보이는 기능으로는 생활 방수 기능(1m 수심에서 30분 동안 유지)을 지원하며 3.5mm 헤드폰 잭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렴하게 쓰는 2020년 아이폰 SE. 타 기종들에 비해 가격이 반값입니다.. 반값이 안되기도 하고요

10년째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게임을 해야 한다거나 굳이 최고스펙이 불필요하다 싶으면, 보급형으로 출시되는 아이폰 SE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