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폐 가전제품 무상으로 버리기. 이렇게 하세요!!

by 건행오 2020.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고장 나거나 중고로 팔기도 뭐한 가전제품. 잘 사용하던 때를 떠올리면 좋긴 하지만, 작동하지 않거나 쓸모가 없어져

집 안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가전제품을 처치하고자 할 땐 정말 막막합니다...;

 

전 고물상수거하는 차가 지나가거나, 고물상에 헐값에 넘기거나 했는데, 간혹 돈 주고 버려야 하는 상황도 생기더라고요.

 

그런데 이러한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방문하여 수거해가는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다 버리고 나서 알게 되었네요.ㅎㅎ;

환경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서비스인데요.

그래서 이번에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에 대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서비스 이름이 서비스 내용과 동일합니다.

수수료 낼 필요 없이,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고도 수거 기사분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는 서비스입니다. 한국 전자제품 자원순환 공제조합에서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운영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폐가전 방문수거 운영 프로세스

 

이용방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이 됩니다. 

예약방법은 인터넷/모바일 또는 전화로 가능합니다.

- 사이트 주소 : http://www.15990903.or.kr/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배출예약시스템 접수 절차방법

www.15990903.or.kr

수거예약하기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페이지

 

-콜센터 : 1599-0903  (평일 08:00~18:00 해당 시간에만 운영합니다. 매주 토/일, 근로자의 날, 명절 등 공휴일은 휴무)

 

수거차랑의 경우 평일 및 공휴일에도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단, 일요일, 근로자의 날, 명절은 휴무라고 하며, 지역에 따라 수거 가능  요일이 상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폐가전제품 수거 품목 및 기

수거 품목은 정말 웬만한 가전제품이 다 수거가 된답니다. 그러나 무작정 수거가 되지는 않아요.

냉장고, 세탁기와 같이 단일 수거가 가능 한 제품, PC+모니터처럼 세트로 있어야 되는 제품, 5개 이상은 모여야 수거가 가능한 소형 가전제품 각 기준이 다릅니다. 그렇다 보니, 수거 신청 전에 해당 표를 확인하시고 수거 예약을 해주셔야 깔끔하게 처리가 될 듯합니다.

 

-수거품목

수거품목

그리고 원형이 훼손된 놓은 제품이라던가, 빌트인 가전제품, 그리고 가구, 악기 이런 건 인정하는 가전제품에 해당되지 않아 수거 불가 제품이니 사전에 한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수거 기준

수거 기준

 

추가 확인사항

추가적으로 몇 가지 특이사항이 있는데요.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형 폐가전 5개 미만의 경우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처리방법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2. 폐가전제품 방문 수거 시, 원칙은 집안 방문 수거가 원칙이나, 신청 시 집 밖에서 수거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집안 방문 수거 시, 신청자분이 동행해주셔야 합니다.

 

보면 무작정 무상으로 수거해가지 않다 보니 가능하다면 콜센터 통해서 상담 및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제약이 있어서.. 이런저런 요구사항을 맞춰줘야 하는 부분이 제법 됩니다.

그래도 유용한 무상 서비스.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