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

by 건행오 2020.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요즘 주식시장이 많이 핫하다 보니 이런 트렌드에 따라 동학 개미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ㅎㅎ

그러면서 까먹기도 하고, 용돈벌이로 벌어보기도 하고 있는데요. 물론 전업투자자는 아닙니다!! 직장인이에요.ㅎㅎ

그렇다 보니 직장에서 근무하는 동안에는 MTS를 확인하며 실시간으로 대응을 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퇴근 후 혹은 주말 짬을 내면서 이런저런 뉴스를 찾아보며 어떻게 투자할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해보면서 나온 산출물? 을 포스팅해서 공유해보고자 해요.

 

제가 뭐 주식 전문가, 전업투자자 아닙니다. 투자하세요~ 이런 것이 아닌 주식 테마별로 공부 차원에서 포스팅하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나 저처럼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 즉 주린이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첫 번째 테마는 아스트라제네카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혈관질환, 위장질환, 호흡기 질환, 통증치료 분야 의약품을 개발하는 영국의 제약회사입니다. 올해 최대 이슈인 COVID-19 백신 개발 덕분에 많이 알려졌다고 생각되는데요. 아 물론 저만 그럴 수도 있습니다.ㅎㅎ

특히 아스트라제네카-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SK바이오사이언스와 백신 위탁생산 및 국내 공급 협력을 하기도 했다는데요.(보건복지부) 아무래도 글로벌 제약사로서 코로나 백신 개발에 상당히 앞선 곳이다 보니 이와 관련된 주식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특히 빌 게이츠 님도 해당 제약회사의 백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하니~!!!! 어서 백신이 나와서 안정 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주식투자자 입장에서는 이와 관련된 주가 눈에 들어올 수밖에 없는데요. 이와 관련된 주식을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SK케미칼  //  동아에스티  //  유나이티드제약  //  에이비프로바이오  //  진매트릭스  //  하나제약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1. SK케미칼 : 400,000원(20.08.24 기준)

sk 케미칼

SK그룹 계열사로 화학 및 생명과학 분야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제조업체입니다. 자회사로는 SK가스(주), SK Syntec(주), 이니츠(주), SK유화, SKSK플라스마 등이 있습니다.

특히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98%가량 보유하고 있는 회사예요. SK케미컬 자체뿐만 아니라 SK바이오사이언스 덕분에 단기간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덩달아 SK디스커버리도.ㅎㅎ

sk케미칼

 

2. 동아에스티 : 92,100원(20.08.24 기준)

 동아쏘시오 홀딩스 그룹의 의약품 제조업체로 전문의약품 등 제조 및 판매 업체입니다. 동아제약과 같은 계열사예요. 박카스 하면 친숙하실 겁니다.ㅎㅎ 고점 대비 상당히 조정을 받은 것으로 보이네요.

동아에스티

3. 유나이티드제약 : 51,800원(20.08.24 기준)

항암제, 비타민제 등을 생산하는 다국적 제약회사입니다. 의약품 제조, 판매를 주로 하고 있는 업체로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오르고, 이격도가 벌어져 있어.. 들어가기 무섭네요.ㅎㅎ;

 

4. 에이비 프로바이오 : 749원(20.08.24 기준)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바이오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회사라고 합니다. 

 

5. 진매트릭스 : 17,550원(20.08.24 기준)

자체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진매트릭스 바이오를 흡수 합병한 상태입니다. 차트상 이격도가 좁고 쌍바닥을 찍고 가는 게 슈팅이 올 듯? 한데...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6. 하나제약: 24,750원(20.08.24 기준)

중증통증에 쓰이는 마약성 진통제와 수술 및 진정에 쓰이는 마취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차트 상 최근 윗꼬리를 단 모습인데, 최고점 부분 매물대가...ㅎㅎ;


이상으로 관련 주를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주린이다 보니 내용이 상당히 빈약합니다..

재무도 기재하면서 하고자 하였으나, 상세 종목분석은 증권사 보고서를 이용하자!라는 마인드다 보니

간략하게 관련 주 소개 방식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빈약한 부분은 열심히 노력해야겠네요..;

 

종목별 개인적인 의견은 정말 개인적인 의견이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 주시면 될 듯합니다.ㅎㅎ

어서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어 예전처럼 택트 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