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파미셀 등)

by 건행오 2020.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 테마 중 렘데시비르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관련 종목 중 개인적으로 진원생명과학과 파미셀을 들고 있다가 익절 했는데요.ㅎㅎ 언제든지 해당 테마는 코로나 19와 

 

함께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분간은 동반하는 테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렘데시비르가 뭔지는 알아야지 주식을 투자하지 않을까요?ㅎㅎㅎ 그래서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렘데시비르

 


"렘데시비르는 무엇?????"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항바이러스제입니다. 당초 목적인 에볼라 치료에는 효능 입증을 하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 발병 후 세계 곳곳의 병원에서 실시한 임상 실험에서 렘데시비르는 코로나 19 증상의 지속기간을 15일에서 11일로 단축하는 효과가 입증되어 현재 코로나 19 치료제로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렘데시비르가 치료 기간을 단축시키긴 하나 정확히 누구에게 도움이 되는지는 연구가 더 필요하다고 합니다. 최근 중앙 방역대책본부에서 나온 기사를 보면 이러합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03/2020090302516.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정부 “렘데시비르 효과, 추가 연구 필요… 혈장수혈 신중”

정부가 3일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의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효과에 대해 "좀 더 잘 설계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권준..

biz.chosun.com

 

렘데시비르는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 확진자라면 다 투여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다음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환자가 투여대상이라고 합니다.

 

  • 흉부엑스선(CXR) 또는 컴퓨터 단층촬영(CT) 상 폐렴 소견
  • 산소포화도 94% 이하
  • 에크모(ECMO) 등 산소치료를 시행하는 환자
  • 증상 발생 후 10일이 지나지 않은 환자 

 

그렇다면, 이러한 렘데시비르 코로나 19 치료제에 대한 관련 종목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신풍제약

신풍제약

우선 신풍제약입니다. 최근 MSCI 지수 편입 이슈로 지난주에 외국인이 대량으로 매수를 했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한차례 폭락을 겪었다가 주가를 복구하였다가 지난주 장이 밀리면서 하락한 모습을 보입니다.

신풍제약 차트

7만 원대로 내려왔었을 때 엄청 뉴스상 이슈가 되었었는데..... 개인적으로 매집을 했어야 했는데라는 아쉬움이 듭니다...ㅎㅎ; 확실히 최근 MSCI 지수 편입에 따른 외국인 보유량이 많이 늘어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은 모건스탠리 캐피탈 인터내셔널이 발표하는 세계 주가 지수를 말합니다. 일정 조건에 해당하면 편입이 되는데(MSCI 지정 금액기준 180% 이상) 이번에 씨젠, 신풍제약, 알테오젠 등이 편입되었으며, 헬릭스미스, 대우건설, 현대백화점 등이 편출 되었습니다.

 


2. 진원생명과학

 

이 회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업으로 하다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의 이노비오와 엮여 코로나 치료제 테마에 묶여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차트

해당 종목은 저점 매수했다가 잘 팔고 나온 종목인데, 예전 빌 게이츠의 코로나 치료제 투자 이슈 이후로 상당한 상승을 발생시켰던 종목입니다.

 


3. 파미셀

 

파미셀은 렘데시비르 주 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어서 렘데시비르 관련 종목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초기에 엄청 오를 듯하여 잠시 투자를 했었으나, 타 종목에 비해서 많은 상승은 없었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파미셀 차트


4. 엑세스바이오

 

해당 회사는 처음에는 코로나 진단 키트 수출업체로서 상승을 이끌었는데, 제가 공부가 부족해서 그런지 딱히 렘데시비르 관련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뭐 그렇다 하더라도 말라리아 진단 관련 제품을 취급하고 있어서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5. 에이프로젠제약

 

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에이프로젠 파마(주)는 의약품 도소매업, (주)에이프로젠 헬스케어 앤 게임즈는 게임 사업, 의약품 도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 제약은 렘데시비르 칼레트라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이 이외에도 일양약품, 부광약품, 한올바이오파마 등의 종목이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엮이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주린이 입장에서 해당 종목들은 렘데시비르 관련 종목으로 포스팅하다 보니 추천주가 아니라는 것 꼭 명심해주시고요. 관련 종목을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