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자율주행 관련주 정리(에이테크솔루션, 삼보모터스, APTV?...)

by 건행오 2020.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자율주행 관련 주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지난 8월 현대차 그룹이 세계 첫 로보 택시(자율주행 택시) 상용화를 사업목표로 발표를 했습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입니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1Z6JUK2HRL

 

현대차그룹 '모셔널' 출범..완전자율주행 앞당긴다

현대차그룹과 앱티브의 자율주행 합작법인은 11일(현지시간) 신규 사명으로 ‘모셔널(Motional)’을 공식 발표했다. 모셔널은 현대차그룹과의 파트너십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아 모셔널 브랜드를 �

www.sedaily.com

자율주행 관련 합작법인인 모셔널에 현대차 그룹 핵심 인력을 파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 이 모셔널이란 합작법인은 지난 3월 현대차 그룹과 모빌리티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앱티브의 합작을 통해 설립된 법인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모셔널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모셔널은 '운동(Motion)'과 '감정(Emotional)'을 뜻하는 영단어를 결합해 지어졌다. 'Motion'은 수십 년간 쌓아온 경험과 기술로 이뤄낸 자율주행차의 움직임을 의미하며, 'Emotional'은 안전과 신뢰에 기반한 인간존중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아 앱티브(APTV)라는 곳은 현재 시가총액 27조의 회사로 상당히 규모가 있는 회사입니다.(현대차 시가총액 36조 [2020.09초 기준]) 이곳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기반의 플랫폼인 앱티브 인포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 해당 솔루션을 설치 후 자동차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비즈니스가 실현되면 굉장히 놀라울 것 같습니다.ㅎㅎ

 

 

아직 초보다 보니 알아보는 단계라 자율주행 비즈니스 자체에 대한 부분은 더 공부를 해보고 별도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점차 자율주행에 대한 부분이 이슈화 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주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율주행 관련 주 정리

 


1. 에이테크솔루션

삼성전자가 2대 주주로 있는 회사입니다. 재무제표상으로는 엄청 매력적이진 않으나 삼성전자가 2대 주주로 올라서 있다는 점은 성장주로서 가능성이 있는 곳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에이테크솔루션

2020.09.11 기준 9,660원으로 마감을 했으나, 5일선을 지지하고 있으며, 매물대를 뚫고 전고점을 돌파할는지 기대를 해보고 있습니다.ㅎ

 

 

 

2. 삼보모터스

삼보모터스 재무정보(분기)

자율주행 차간 거리 조정, 스마트 자동차 관련 부품과 관련된 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전기차, 수소차와 엮여있는 종목입니다. 재무제표상으로는 확 매력적이진 않으나 매출액이 거의 1조에 육박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엮여있는 재료가 매력적이다 보니 주목해보아야 할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가적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 테마주로도 엮여있다고 합니다.(자율주행만 확인하고 이 부분은 정확한 팩트를 확인한 것은 아니니 확인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2020.09.11 기준 7,300원으로 5일선을 지지해주며 우상향 차트입니다 또한 최근 거래량도 늘어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에 한번 익절을 실현하고 한번 조정이 올 때를 다시 노려보고 있습니다.

 

 

 

3. 칩스앤미디어

해당 회사는 텔레칩스라는 회사의 자회사로 반도체 IP(Intellectual Property : 설계자산) 전문업체입니다. 자율주행과 VR 관련 주로 묶이는 데, 모회사인 텔레칩스 또한 같은 테마로 묶인답니다.

2020.09.11 기준 9,510원으로 최근 윗꼬리를 달고 떨어진 모습입니다. 현재 박스권으로 보이는데 다시 상단을 돌파할지 지켜봐야 될 듯합니다. 

 

 

 

4. 만도

만 도하면 블랙박스가 먼저 떠올랐으나, 현재는 사업구조를 개편하여 자율주행, 전기차등 관련 분야에서 잘 나가는 회사입니다. 최근 NASA 관련 이슈로도 한번 슈팅을 보여줬던 곳이기도 하고요.

https://www.news1.kr/articles/?4055805

 

만도 차세대 전기차 수주 연이은 낭보…'하반기 턴어라운드' 기대도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2020.09.11 기준 29,9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지지선을 확인 후 반등할는지 바로 반등할런지 지켜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 좋은 뉴스가 있어서 다시 한번 올라가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5. 삼성전기

삼성전기 또한 여러 관련 테마 중 자율주행에도 해당이 되어 있습니다. 

2020.09.11 기준 143,000원입니다. 지난달 말부터 기관의 매수가 몰리면서 상당히 상승을 한 모습입니다. 저점을 놓쳐서 아쉽네요.ㅎㅎ;

5일선을 지지해주고 있으며 전고점을 돌파할는지 지켜봐야 될 듯합니다만.. 전 고가라 패스를..ㅎㅎㅎ

 


이 외에도 세코닉스, 팅크웨어, 대성엘텍, 엔씨엔, 칩스 앤 미디어의 모회사인 텔레칩스가 관련 종목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현대차, 현대모비스는 당연하고요.ㅎㅎ

 

워낙 관련 종목이 많다 보니 자율주행 관련 투자를 하신다면 최대한 많은 종목을 봐보시고 투자를 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이 자율주행은 IoT와 관련 종목이 겹칠 듯하기도 하면서 5G 관련 종목과도 연관될 수밖에 없는 구조로 보입니다. 그러면 반도체도 엮일 듯하고요.ㅎㅎ

 

여하튼 주린이 입장에서 정리를 하다 보니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관련 종목에 투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