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크래프톤 관련주(넵튠, 아주IB투자, TS인베스트먼트, 이노테라피 등) 및 상장 일정 정리

by 건행오 2020.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업공개 추진을 공식적으로 선언한 크래프톤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크래프톤 관련주로 재미를 보긴 했는데 .. 한번 주린이에서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자 포스팅 합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 게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는 메이저 게임회사 입니다. 주요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 테라 그리고 금일 출시한 엘리온이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장점이 배틀그라운드인데 단점이 배틀그라운드 이후의 대작이 없다라는 점이 었는데요. 이번에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출시한 엘리온의 성공여부가 크래프톤 상장 추진에 제법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크래프톤 IPO 주관사???"

 

크래프톤의 기업공개 추진을 위해 5개의 증권사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이며 공동 주관사로는 크레딧스위스증권,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제이피모건증권사,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2021년 상장을 목표로 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관련주들은 이 상장시기까지 중간중간 뉴스가 나올때마다 변동성이 제법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3905031

진짜 IPO 최대어 크래프톤, 상장 추진 공식화

게임개발사 크래프톤이 기업공개(IPO)룰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김창한 대표 체제가 올해 6월 출범하면서 ‘제작의 명가’로 재도약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김 대표

isplus.live.joins.com

 

 


"그럼 크래프톤 관련주는??????"

 

 

대표적으로 확인되는 건 넵튠 / 아주IB투자 / TS인베스트먼트 / 이노테라피 로 확인되더라구요!!!

이외에 카카오게임즈, 와이팜 정도가 더 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럼 대표적인 놈들 먼저 정리해보면 이러합니다.

 

1. 넵튠

 

넵튠

 

2020.10.28 기준 종가 11,550원으로 확인됩니다. 넵튠이라는 회사는 게임회사로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 제작입니다. 

연결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는데, 카카오게임즈 사천성이 대표작이라 볼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과 관련성은 크래프톤의 주식을 1%가량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12000원 쯤 진입했다가 뉴스 떴을때(엘리온) 수익을 보고 나온 종목이긴 합니다.ㅎㅎ매물대가 13,000~14,000원대에 엄청..; 넵튠 자체의 재무를 봤을 땐 매력적이진 않지만, 크래프톤 관련주라는 점이 해당 종목의 거래량을 터뜨리는?! 요소가 되는게 아닌 가 싶습니다. 

 

 

 

2.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2020.10.28 기준 종가 2,265원입니다. 이 아주IB투자는 투자회사입니다 이름처럼.ㅎㅎ 이 종목이 크래프톤 관련 주라는 것을 먼저 알았다먼 미리 매집을 해놨을 법한 종목인데... 이슈가 되고 알았네요.ㅎㅎ

 

크래프톤과 관련성은 자회사 중 미국법인 솔라스타 벤처스가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미 차트상 많이 올라보이는 차트이긴 한데, 예전의 유동성이 터지던 시기라면..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높아? 보입니다.

 

 

 

 

3. TS인베스트먼트

 

 

2020.10.28 기준 종가 3,165원입니다. TS인베스트먼트 역시 투자회사입니다. 2020년에 크래프톤 주식을 제법 매수했다고 합니다. 웹상에 확인된 바로는 10,000주정도라고 합니다. 

 

 

 

4.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2020.10.28 기준 종가 16,650원으로 확인됩니다. 이노테라피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생체모방기술이 적용된 의료용 지혈제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크래프톤과 관련성은 이노테라피의 종속회사가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당장 차트를 봐서는 상단에 매물대도 없어서 상방이 뚫려 있네요.ㅎㅎ; 저점에 잡으신 분들이 부럽습니다.ㅎㅎ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 지분 2%가량 보유), 와이팜(크래프톤 지분 보유)이 크래프톤 관련 주로 엮인다고 합니다. 이 두 종목의 주가는 현재 코스닥 지수와 함께 많이 빠져있는 상태로 확인됩니다.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에 이어 공모주 분야에 다시 한번 이슈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현재 비상장시장에서 주가가 높은 편이라 따상이 될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ㅎㅎ

 

이상으로 주린이의 크래프톤 관련 주 정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