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직접 해보았습니다.

by 건행오 2020.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입니다.

 

현재 근 한 10년째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거의 진동 모드로만 살았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아이폰 12 프로로 바꾸면서 기념으로 벨소리를 만들어 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 옛날... 16화음 //32화음 등 컬러폰 초창기를 떠올리며...ㅎㅎㅎㅎ

 

그래서 이래저래 하는 방법을 찾아본 뒤, 깔끔하게 만들었는데요. 이 방법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나중에 다시 만들 때를 대비하여.......*********

메인

 


 

 

사전에 필요한 것은??????


아참 전 아이폰 환경에서 하다 보니... 안드로이드는 별개입니다.

 

필요한 것은 아이폰과 벨소리로 만들고자 하는 음원파일, 그리고 iOS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App인 GarageBand입니다.

 

제 경우 음원파일은 네이버 VIBE를 통해서 구매해서 받았습니다. 음원은 유희열의 공원에서를.ㅎㅎㅎ

garageband


 

 

그럼 벨소리로 만들어 봅시다!!!


정말 생각보다 금방 쉽게 만듭니다. 순서대로 안내해드리면 다음과 같아요.

 

1. 앱을 실행하신 뒤 [오디오 레코더]에서 [음성]을 들어갑니다. 

 

2. 좌측을 블록 모양 터치 후 우측 상단은 동그라미 표시(음원 불러오기)를 들어갑니다.

 

 

3. 상단에 [파일] -> [파일 앱에서 항목 탐색]을 들어갑니다.

 

4. 음원파일이 있는 위치를 찾아가 주시면 됩니다. 전 아이폰 자체에 담아와서 나의 아이폰에 들어가서 공원에서 음원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5. 선택하면 좌측 화면처럼 선택이 되고 이를 끌어서 가져오면 우측 화면처럼 트랙에 올라갑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마디수가 '8'로 지정되어 있어 얼마 안 나오고 음이 끈깁니다. 그래서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들어가시면 마디수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디수

 

6. 해당 음원이 선택된 상태에서 좌측 상단의 ▼를 터치 후 [나의 노래]를  선택해주시면 우측 이미지처럼 파일이 하나 생깁니다.

 

 

7. 생성된 파일을 길게 터치하면 좌측 아래와 같은 메뉴가 확인됩니다. 여기서 [공유]를 선택하면 [노래 공유]가 가능한데 여기서 벨소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8. 벨소리를 선택 후 들어가시면 벨소리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음원명으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 참고로 벨소리로 공유 시, 아무리 음원을 길게 설정한다 하더라도 30초로 만들어진답니다. 그래서 해당 음원 내에서 본인이 원하는 부분을 5번 단계에서 설정하신 다음에 나의 노래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9. 마지막으로 설정에서 벨소리를 들어가시면 벨소리가 생성된 걸 확인 가능합니다.ㅎㅎ 이러면 끝입니다.

벨소리


별도 앱을 설치해서 해보고자 했지만, 기본 앱으로 가능하다 보니 이렇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ㅎㅎ

 

아이폰 벨소리 만드시는 걸 찾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