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경기(광명) 지역화폐 사용처 제대로된 방법으로 확인하세요.

by 건행오 2020.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오늘은 재난 기본소득으로 지급받은(예정) 경기 지역화폐를 사용 가능한 곳이 어디가 있는지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막상 재난기본소득을 받고 보니 사용이 어디가 가능한지 다시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혹시라도 아직 경기재난기본소득을 받지 못하셨다면 어서 신청하세요. 사용 가능 기간이 무기한이 아니기 때문에 후딱 받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오는 4월 30일까지 이며, 7월까지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재난기본소득으로 받은 경기지역화폐를 어디서 사용 가능한지 확인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거의 광명 전통시장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 경기지역화폐 결제 가능 매장 검색하기

 

다음 URL을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경기지역화폐 결제 가능 매장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search.konacard.co.kr/payable-merchants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지역별 사용처를 검색해보세요.

search.konacard.co.kr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지역별로 선택 후 업종에 따라 선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단, 상호를 알아야 검색이 수월합니다.

 

 

2.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하여 사용가능 매장 검색하기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하여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검색이 가능합니다.

해당 앱을 실행 하신 다음 메인 페이지에서 다음 항목(빨간색 박스)을 터치하시면 1번에서 확인 가능한 화면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기존에 경기지역화폐(광명사랑 화폐)를 사용할 때 자주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조회하는 방식은 1번에서 언급되었던 방식과 동일합니다.

 

3. 카카오맵 앱을 이용한 인근 사용 가능처 확인하기

평소 카카오맵카카오 맵 어플을 자주 이용하는 터라 이 방법이 가장 만족스럽긴 했습니다. 카카오 맵 어플에서 "경기지역화폐"라고 검색하면 바로 주변에 어디에서 사용하는지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 해보면 다음처럼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제 조회해보고 평점도 확인해보고 일석이조이긴 합니다.

 

4.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내 가맹점 찾기 기능 이용하기

 

경기지역화폐 사이트를 통해서도 가맹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저런 경기도 관련 홈페이지에서 홍보는 되어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찾기 기능 이용

 

▦ 경기지역화폐

시 · 군 선택 읍 · 면 · 동 선택

gmoney.or.kr

그러나..... 지금

또한 1번처럼 상호명을 알아야 검색이 가능하며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편입니다.

그래서 이용하신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5. 각 시청 홈페이지 게시물 확인

 

각 시청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지역화폐 사용처 리스트를 확인 가능합니다.

광명시 사용처 리스트는 파일 첨부합니다.

광명사랑화폐사용처.xlsx
0.55MB

 

참고로 재난 기본소득 사용처는 연매출 10억 원 이하의 경기지역화폐(광명사랑 화폐) 가맹점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등은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재난 기본소득 어디서 사용 가능한지 미리 확인해보시고 애로사항 없이 잘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