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구글의 야심작 픽셀 버즈2

by 건행오 2020.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요즘 정말 큰 규모의 회사들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업무 때문에 IT 관련 기사도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 애플뿐만 아니라, 삼성, 구글, 샤오미 등... 많더라고요.

그렇다 보니 저 같은 경우에는 이 에어 팟 1세대를 거의 3년째 사용을 하고 있는데 바꾸고 싶어 지더라고요. 말짱하긴 하지만 괜히 바꾸고 싶어 지게 굉장히 잘 나오는 것 같아 보이더라고요.

사용중인 에어팟

 

그래서 무엇을 살지 알아보다가 꼼꼼히 하나하나 알아보고 구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

그냥 아이폰 쓰니깐 에어 팟 했었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구매를 해도 될는지, 아니면 다른 게 더 좋을지 말이죠.ㅎㅎ(에어 팟 2세대는 기능상 큰 차이를 모르겠고.... 프로는 너무 비싸더라고요...;)

특히, 제개인 소비자의 입장에서, 순전히 그냥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 포스팅하다 보니 전문가적인 부분이 부족할 수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가장 최근 출시한 구글의 에어 팟이라고 하는 구글 픽셀 버즈 2!!!! (제 입장에서 시선이 당기는 내용을 위주로.....) 요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픽셀버즈2

Youtube 광고영상

 

알아본 내용

1. 디자인 : 둥글한 케이스에 인이어 방식으로 귀 모양에 딱 맞게 걸리는 훅이 달려있습니다.

에어 팟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훅 없어도 잘 안 빠지긴 하지만... 대중교통이용 시 지옥철에 탑승하는 경우 항상 빠질까 봐 걱정이 듭니다.. 실제로 떨어진 적도 있어서 에어 팟 스트랩 줄까지 사서 쓰고 있긴 하거든요...ㅜㅜ

 

2. 자동 사운드 조절 기능이 제공됩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음량 조절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시끄러운 곳, 조용한 곳 각 상황에 맞춰 사운드가 자동 조절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Adaptive Sound 기능이네요.ㅎㅎ

 

3. 총 4가지 색상

Cleary White / Almost Black / Quite Mint / Oh So Orange  총 4가지 색상인데, 아직은 화이트만 구매 대기가 가능한 거 같습니다.(스토어 구글 기준) 사진은 나와 있으나, 실물로 한번 봐 보면 뭐가 좋을지 선택 가능할 듯합니다.

 

4. 충전은 USB C타입, 무선충전 가능 || 배터리는 5시간 사용 가능하며, 케이스 포함하는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틈틈이 충전을 하는 입장에서.. 그리고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 이거 몇 시간이나 가네?!"하고 따져보진 않아서 제 입장에서는 오래가네? 정도의 의미로만 여겨집니다.. 하하;

 

5. 이어폰 우측 실시간 자동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Google Assistant 최적화)

이 기능이 정말 눈에 띄는 기능이더라고요. 픽셀 버즈 2를 페어링 시키고 Google Assistant 앱을 연동하여 사용하면, 실시간 통번역 기능이 이어폰을 통해 제공된다고 합니다. 40개 국어 지원이라니 정말 보고 우와 "역시 구글이구나" 소리 나오더라고요.ㅎㅎ 또한 정말 해외여행 갈 때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특히나 이 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이 앱을 사용은 하고 있으나.. 아이폰에서 음성으로 사용할 때는 Siri를 통해서 "OK Google"이라 불러줘야 어시스턴트로 넘어가다 보니 불편한 감이 약간 있긴 합니다.

 

6. 가격은 $179

대략 22만 원선 정도 되는 금액인데요. 에어 팟보다 저렴한 게 맘에 듭니다.ㅎㅎ

 

7. 호환성

아이폰도 된다고 쓰여있네요.ㅎㅎ 다행입니다. 블루투스에 대한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아요.

탭 한 번으로 Bluetooth 4.0 이상 Laptop, tablet, Android, iOS 모두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지만 상당히 구매욕구가 솟아납니다.ㅎㅎ

- 가성비를 따진다면 한번 사서 써볼 만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에어 팟 보단 저렴하지만 다음으로 알아보려는 게 삼성에서 출시한 콩 버즈라는 AKG N400인데, 이것 보단 가격이 비싸긴 합니다.

- 요즘 최신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탑재된 기능 중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쉬운 부분 이긴 합니다만, 제가 막귀여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인이어 방식이기도 하고 굳이 필요할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있는 게 없는 것보단 좋은 건 부정하지 못하니 아쉽긴 합니다.

- 통화 기능이 좋다는 것이 있는데, 이건 Case by Case라는 생각이 들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 그래도 외국어가 약한 저에겐.... 통번역 기능(오프라인상에서도 지원)은 굉장히 좋은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Android를 사용 OR Google Assistant를 이용 OR 해외를 자주 나가시는 분이라면 정말 써볼 만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상세한 정보 및 구매(대기)는 스토어 구글을 방문하시면 가능합니다.(국내는 2020. 5/2 기준 아직 판매 시작하지 않았어요)

pixel_buds

 

Pixel Buds

Wireless Bluetooth Earbuds for Pixel

store.google.com

2020/05/04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하만 AKG N4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