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하만 AKG N400

by 건행오 2020.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알아보면 알아볼 수록... 점점 에어팟 1세대를 오래쓰긴 했구나 싶은 마음입니다. 한편으로는 말짱하니 더 기다려볼까 라는 생각도 들구요.

이번에는 지난번 구글 픽셀버즈2에 이어서 AKG N400에 대해서 알아본 것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2020/05/02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구글의 야심작 픽셀 버즈2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구글의 야심작 픽셀 버즈2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요즘 정말 큰 규모의 회사들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업무 때문에 IT 관련 기사도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 애플뿐만 아니라, 삼성, 구글..

wowenk.tistory.com

 

저는 처음에 이게 삼성만 눈에 들어왔는데 자세히 보니 삼성 하만(HARMAN) 이더라구요. 그래서 갤럭시를 안붙이고 AKG가 붙었구나 싶더라구요.  뭐 실질적으로는 현재 삼성에 인수된 상황이랍니다. 

참고로 HARMAN은 JBL, AKG 등 음향기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시는 브랜드 네임이실거예요.ㅎㅎ

 

여튼 이번에도 전문가가 아닌 정말 이쁘장하면서 블루투스 되고 소리잘나오는 것만 따지는 기본적인 이어폰 구매자 입장에서 알아본 것들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알아본 내용

1. 디자인 : 이어팁 / 윙팁  무게는 에어팟보단 무겁네요

해당 제품은 이어팁과 윙팁이 들어가있더라구요. 요건 기존 갤럭시 무선이어폰에도 있던 형태 같습니다.

이어팁, 윙팁

개인적으로 이어팁은 호불호가 나뉠수도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사이즈가 S, M, L로 제공되는데 이게 은근 안맞으면 불편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귀가 아프더라구요...

윙팁의 경우는 이어폰 끼더라도 좀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ㅎ 참고로 반드시 끼고 사용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무게는 이어폰당 7.7g인데 에어팟(5.4g)보단 살짝 무겁네요. 케이스 무게도 65g vs 45.6g.

솔직히 케이스는 의미없으나 이어폰당 무게는 조금 상관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만, 제 입장에서는 무관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2. ANC(Active Noise Control) 기능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게 전 그냥 주변소음을 안들리게 해주는구나 라고 생각을 했다가 이참에 정확히 어떠한 기술인지 찾아봤답니다.

이 ANC는 부착된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음을 입력한후, 그 소음을 상쇄시키는 소음을 생산하고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켜 잡음을 줄여주는 기술이라 하더라구요.ㅎㅎ문과생이다 보니 전 그냥 잘 막아준다라고만 알고 있었다가 하나 배웠네요.ㅎㅎ

현재 해당 이어폰이 출시된 상황이라 후기를 많이 접해볼 수 있었는데요. 완벽한 ANC는 안된다, 에어팟 프로에 비해는 떨어진다는 후기가 제법 되더라구요. 

 

3. 총 3가지 색상

Black / Silver / Navy 총 3가지 색상입니다. 삼성닷컴에서는 현재 블랙, 실버만 구매가 가능하고 그외 기타 온라인쇼핑몰에서는 3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한걸로 보입니다. 실물로 한번 봐 보면 뭐가 좋을지 선택 가능할 듯합니다.

 

4. 충전은 USB C타입, 무선충전 가능 || 배터리는 6시간 사용 가능하며, 케이스 포함하는 경우 12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제 경우에는 틈틈이 충전&잘 때마다 충전을 하는 입장에서.. 그리고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 이거 몇 시간이나 가네?!"하고 따져보진 않아서 제 입장에서는 오래가네? 정도의 의미로만 여겨집니다.. 그리고 10분충전에 1시간 사용량만큼 빠르게 충전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 입장에서는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5. 이어폰 사용 시, 관련 앱을 설치하셔야 해요

앱을 설치하셔야지, 이 이어폰의 모든 기능을 제대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빅스비, 시리, 구글어시스턴트 모두 지원이 되며, ANC 기능 활성화도 포함이구요. 또한 커스텀 기능설정도 가능하게 해주는 점들은 매력적인 부분이라 여겨집니다.

AKG N400 전용앱

그런데, 에어팟 페어링 시 자동으로 뜨는 맛은 없다고 합니다.

에어팟 자동 페어링 시 나오는 화면

 

6. 가격은 229,000원

현재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209,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역시 좀 천천히 사야지 금액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7. 호환성

아이폰사용자라...상세 스펙 상 시리가 되는거 보니 아이폰도 되는것 같습니다.ㅎㅎ 

 

정리하면..

개인적으로....전문가는 아니지만 아이폰+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는...좀 애매한부분이 있어보입니다. 

 

- A/S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도 가능한 부분은 정말 깔끔한 부분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삼성닷컴에서 구매후기 이벤트 중인데 차수에 맞춰 잘 작성하시면 무선충전패드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ㅎㅎ

AKG N400 런칭 | 삼성닷컴

 

AKG N400 런칭 | 삼성닷컴

AKG N400 런칭

www.samsung.com

-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되나 아이팟 프로보다는 떨어진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이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아쉬운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으로는 아이팟 프로보다 10만원 이상 저렴한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괜찮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케이스 내에 자력이 좀 약한 편이라 이어폰을 넣을 때 제대로 안되는 부분이라던가, 케이스 닫고 열때 부드러움이 에어팟보다 못하다는 후기들을 보고 실제로 지인걸 여닫아보니....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페어링 부분도 그렇구요. 뭐 소소한 시각적, 촉각적 효과긴 하지만 저는 이런게 좀 많이 신경쓰이더라구요.ㅎㅎ

- 그래도 App을 통해 커스텀 설정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되어 쓰게 해주는 부분은 강점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톡쓰루기능(이어폰 착용한 상황에서 대화를 깔끔하게 가능하게 하도록 지원해주는 기능) 역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덜어주게 하는 강점이라 보여지네요.

 

기존에 갤럭시를 썼었는데,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다면, 가성비를 따지는 입장에서 바로 픽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