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제품 사용 후기

내돈내산 제습기 위닉스(winix) 뽀송이 이용 후기

by 건행오 2020.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점점 습해지는 여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부부는 올해는 기필코 제습기를 구매하자 했었던 터라 평소 알아보던 위닉스 제습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실은 현재 잘 쓰고 있는 에어컨과 스타일러에 포함된 제습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가전제품이 없는 공간에서가 문제더라고요. 특히 베란다가 그러한 공간이네요.

그래서 이래저래 제습기를 알아본 끝에 위닉스가 상대적으로 좋다는 것을 확인하고 가능한 저희가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에서 쿠폰을 대동하여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롯데홈쇼핑을 이용했고 20만 원 정도에  위닉스 뽀송이를 구매했어요.(제품명 : DXAW100-IWK 10L)

참고로 코스트코가 싸다는 말을 들어서 구매를 하려 하였으나, 역시나 온라인이 약간 더 저렴하더라고요. 그래서 당일에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온라인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뽀송이

 

그럼 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 뽀송이 위닉스 가습기 이용 후기를 전달 해릴 께요.

 

구매 후기

1. 디자인, 조작 관련

우선 실제 모습은 이러합니다.

뽀송이 정면샷

전반적으로 심플합니다. 생긴 것도 그렇고 조작방법도 그렇고. 개인적으로는 심플한 게 맘에 듭니다.ㅎㅎ 

조작기

설명서가 동봉되어있긴 합니다만, 굳이 없어도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조작이 단순하다 보니.ㅎㅎ 참고로 사진에 AT라고 뜨는 건 자동 제습입니다. 이외에 사진을 보시면 꺼짐 예약, 연속 제습, 물통 비움 알림 표시 기능 그리고 제상 운전 알림 기능이 있어요.

 

제습기 제상운전은제상 운전은 제습기 안 냉각기에 성애가 끼면 이를 제거하기 위해 돌아가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제상 운전은 제습기가 돌아가는 실내온도가 낮아 냉각기 표면의 온도도 낮아져서 냉각기 표면에 물기가 맺히고 이는 성애가 끼게 되는데 이때 제상 운전을 하며 경고등이 켜집니다. 아무래도 겨울에 자주 이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제습기를 가동하기 좋은 습도는 18~32도 정도의 온도에 50%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제습기 사용 시, 별도 온도/습도계를 같이 두고 사용하면 이러한 환경을 체크하기 좋을 것 같아요. 확실히 같이 두고 현재 실내 온도와 습도를 체크하니 가습기가 잘 돌고 있구나 확인도 하고 좋습니다.ㅎㅎ

 

습도계

2. 소음 및 문 닫고 사용하기

제습기를 돌리면 생각보다 약간의 소음이 있어요~! 제습 가전이 없는 방이나 베란다에서 사용할 때 해당 공간에 아무도 없을 때 문 닫아버리고 돌린답니다.ㅎ 또한, 제습기 자체가 수분을 흡수하면서 뜨거운 바람을 배출하다 보니 실내 온도가 상승하며, 폐쇄된 공간에서 사용해야 제습능력도 향상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사람이 없는 공간에서 문을 닫아버리고 사용합니다.

 

단, 저희 같은 경우에는 제습기능 있는 가전이 에어컨과 스타일러가 있어서 뽀송이 10L로 구매를 했습니다만, 제습기 역할을 하는 제품이 없으시다거나 넓은 면적을 제습하셔야 된다면, 제습 가능 면적이 넓은 뽀송이 19L까지 나오다 보니 이걸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청소(필터 및 물통)

청소 간단합니다.

외장 플라스틱 필터는 청소기 및 물걸레, 물티슈 등으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부에 필터가 하나 더 있는데 이는 샤워기로 물청소 또는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주시고 잘 말려주시면 됩니다.

외장
내장
내장 외장 필터

내장 필터의 경우 월 2회 세척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도 사용량에 따라서 상이하다 보니 자주 사용 안 하신다면 좀 여유롭게 세척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제습기다 보니 물통이 있어요. 이것도 주기적으로 비워주고 물로만 세척 후 잘 말려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물받이 기능을 하다 보니 곰팡이만 피하면 되지 싶네요.

 

4. 기타

제습기 뒷면을 보시면, 전기코드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있어요. 정리할 때 정말 깔끔하게 돼서 맘에 드는 부분이에요.

제습기 뒷면

그리고 우측 상단에 고무마개로 막혀있는 부분은 연속 제습을 위한 곳인데, 별도 연속배수 호수를 연결하여 사용을 하면 물통으로 받아지는 물이 연결한 호수를 통해서 빠져나갑니다. 연속배수 호수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해요.

 

추가적으로 손잡이도 달려 있다 보니, 옮기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습기가 상당히 무겁다 보니 부러지는 거 아닌가 싶은 불안감이 들긴 해서 좀 더 튼튼했으면 좋겠다 생각되네요.

손잡이

 

5. 제품 등록

대표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하시면, 무상 보증기간이 2년으로 변경됩니다. 제습기 측면에 있는 시리얼 넘버와 구매한 곳, 구매 일시 정도를 기재하면 되다 보니 제품 등록 추천드려요.

 

위닉스 제품 등록 홈페이지

 

위닉스

텀블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자연가습기, 온풍기, 정수기, 초미세먼지 측정기

www.winix.com

제품등록

 

 

정리

위닉스 제습기!!!!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합니다. 이용후기를 정리하면 이렇네요.ㅎㅎ

1. 제습력 좋습니다. 뭐 절대적으로 수치를 비교할 수는 없으나, 습도 계상 수치 변화, 제습기 돌린 후 방이 뽀송한 느낌만큼은 확실합니다.

2. 조작이 간단하여 사용하기 편합니다.

3. 필터 탈, 부착이 수월하고 청소하기도 편합니다.

4. 단, 생각보다 무겁고 손잡이가 무게에 비해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5. 약간의 소음은 있으나, 방문을 닫았을 때 심한 소음을 느끼거나 하진 않습니다.

6. 제습기능이 있는 가전제품이 없으거나, 제습면적이 넓으시다면, 10L 보다는 더 큰 걸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7. 위닉스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을 하시면 무상보증기간이 1년에서 2년으로 증가합니다. 꼭 등록하세요.

 

위닉스 제품등록 홈페이지

 

위닉스

텀블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자연가습기, 온풍기, 정수기, 초미세먼지 측정기

www.winix.com

 

 

 

이 정도일 듯합니다. 제습기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