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무과금 팁 정리(잠재력)

by 건행오 2020.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지난번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카트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2020/05/23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카트 추천(스탯 정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 추천(스탯 정리)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최근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라는 스마트폰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한참 게임을 하지 않고 지내왔는데, 오래간만에 카트라이더를 했던 향수가 떠올라 간간히 즐기�

wowenk.tistory.com

오늘은 이어 그동안 해당 게임을 즐기면서 알게 된 몇 가지 유용한 팁들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게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과금을 하지 않고 하다보니, 과금하시는 분들께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매일 K-코인과 루찌, 펫 밀크, 에너지 크리스털 모으기

우선!! 무과금으로 즐기시는 분이라면... 카트를 K코인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K코인을 모아야 해요.

그리고 루찌의 경우 하단에 언급 예정인 잠재력 올리기 용으로 쓰셔야 하다 보니 잘 모아주시면 유용합니다.

 

1. 시나리오 모드 챙기기 [게임 시작-시나리오 모드]

시나리오모드

저는 매일 랭킹전, 타임어택 위주로만 하다 보니 시나리오 모드를 거의 놓치고 하지 않았었는데요. 

하지 마시고 꼭 챙기세요~!!!!

시나리오를 통과해 가며 성과에 따라 별을 수집하는데요. 해당 시나리오 별 보상들이 있는데 상당히 짭짤합니다.

시나리오모드 보상

2. 커브 퀘스트 하기 [퀘스트-커브 퀘스트]

이건 정말 최근까지 잘 몰랐었던 퀘스트입니다. 게임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워낙 해야 할게 많아서 놓치기 십상이겠더라고요.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별 수집에 따라 K코인과 코스튬 훈장, 에너지 크리스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퀘스트는 금요일 0시에 갱신되니 그전에 마무리해놓으시면 됩니다.

참, 에너지 크리스털은 카트 레벨업 할 때 재료로 쓰인답니다.

 

3. 마이룸 내 일일 퀘스트 하기 [마이룸-일일 퀘스트]

여기서도 K코인과, 루찌, 에너지 크리스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펫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펫 밀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이룸 퀘스트

5회 주차를 하시고자 하면, 반드시 주차장이 있는 친구를 많이 받아놓으셔야 합니다.

추가로 마이룸 우측 상단의 미니게임을 하시면 추가 루찌를 챙기실 수 있습니다.

 

4. 수련하기 [수련]

수련도 빼먹기 쉬운 부분인데요. 수련을 들어가시면 게이지 채우기, 드리프트 등을 연습해 볼 수 있는데요. 이때 많은 테마별로 루찌를 얻을 수 있답니다.

수련

 5. 클럽 가입하여 활동하기 [클럽]

클럽을 가입하면, 여타 게임들처럼 클럽원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일 퀘스트들이 제공됩니다. 

일일 퀘스트뿐만 아니라 주간 클럽 내 활약도(주행거리, 접속 등)에 따라 별도 보상도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클럽 간 배틀인 [클럽 도전]에 참여 시에도 달성 점수에 따라 보상(에니저 크리스털 등)들이 주어지다 보니 참여하시면 살림에 보탬이 되실 겁니다.ㅎㅎ

 

6. 기타

이외에 기본적인 퀘스트, 직접 게임하시는 부분들이 k코인, 루찌 등 모으는 막일의 방법이긴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아이템전, 스피드전보다는 랭킹전이 경험치, 보상이 더 많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실제로도 보면 좀 더 주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이왕이면 한정된 시간에 즐긴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랭킹전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가성비가 좋다고 보입니다.)

 

 

잠재력은?

잠재력은 말 그대로 게임상 사용자의 잠재력(능력치)을 끌어올리는 콘텐츠입니다. 이걸 하나하나 올리다 보면 엄청난 루찌가 든답니다.

처음에는 이거 뭐 차이가 큰가? 하지만 뭔가 말로 표현하기 힘들지만 느낌이 달라지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뭔가 향상됨을 느낍니다.

그러나 이 또한..... 루찌가 있어야 합니다. 뭐 하나 올리는데 루찌 만원 우습게 넘어갑니다.  그래서... 무과금이라면... 막일이 필수입니다.

잠재력

잠재력은 우선 다음과 같이 총 5가지입니다.

- 정확한 조작 : 기본 파워 상승

- 재빠른 반응 : 스타트 가속, 팀 부스터 파워 상승

- 영리한 머리 : 게이지 속도, 팀 부스터 시간 상승

- 타이밍의 신 : 순간 부스터 파워, 시간 상승

- 부스터 파워 : 캐릭터의 부스터 파워 상승

해당 능력별 설명들을 보면... 안 올릴 수가 없습니다.ㅎㅎ 이왕 하시는 거 챙길 거 다 챙기고 하면 좋다 보니.. 꼭 챙겨서 올리시면 득이 될 듯합니다.

 

 

정리

굳이 과금을 하시면서 하신다면, 퀘스트 다 적당히만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무과금이라 하시다면, 최대한 챙겨가시는 게, 시간 대비 효과를 그나마 챙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뭐 결국 사람 실력에 따라 달라지는 게 가장 크다고 봅니다.ㅎㅎ 또한, 제 경우에는 잘 먹고살자고 나름 열심히 일상을 살고 있는데, 게임에서 까지 막일을 해야 되나 라는 생각까지 들긴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왕이면 재미있게 즐기실 거라면 적당한 수준에서 과금을 하시면서 즐기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를 즐기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무과금 팁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