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스톤에이지 월드 초반 공략 및 팁

by 건행오 2020.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요즘 나름 모바일 게임부문에서 핫한 게임이죠. 

제가 어렸을 적 PC방 붐이 일던 시절 뭐.. 스타크래프트 시절이죠?ㅎㅎ 그 당시에 스톤에이지 PC게임으로 즐겼었던 게임입니다.

그런데 그게 거의 20년뒤에 모바일로 나온다 하여 무심코 사전등록 후 잘 즐겨보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양대 모바일앱 마켓 1위를 찍었다고 나오더라고요. 뭐 사실인지 확인은 못했습니다만,

그만큼 즐기는 유저가 많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같습니다.

 

이틀간 쉬엄쉬엄 한다고 하긴 했는데 레벨 50은 넘어갔네요.ㅎㅎ

개인적으로 적당히 하자라는 생각에... 과금을 하지 않고 즐기고 있는데요.

과금하신다 한다면!!!!!

데일리 패키지, 레벨업 패키지를 추천합니다.ㅎㅎ어느 게임을 하시던지 이런 패키지는 분명 유용합니다. (제 경험치에 따르면.._)

충전

그리고 펫 프리미엄 패키지에 성호가 있는 놈이 눈길이 가긴 합니다....

게임 초반이다 보니 좋은 펫 얻는 게 아직은 쉽지 않습니다.

여하튼.

그럼 전 아직까지 무과금 중입니다. 그래서 무과금 기준에서 현재까지 키우면서 알게 된 공략 이자 팁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메인 퀘스트만을 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메인 퀘스트 위주를 진행은 하시되 여타 기타 퀘스트, 석기 생활에 진행 가능한 이벤트를 꼭 챙기면서 하셔야 해요.

또한, 꼭 중간중간에 3성짜리 펫도 잡으셔서 키우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메인 퀘스트 하시다가 막히면서 좌절을....;;

 

1. 히든 펫(3성) 구하기(킹북이, 만모, 3성선택권)

이건 게임하시면 펫 포획하는 방법이 안내되다 보니 방법은 다들 아실 겁니다. 특히, 히든 펫을 잡으셔야 합니다.

특히나 등급이 A이상의 놈들로 말이죠. 없이 하시면 정말

게임하시다가...막힙니다...기분나쁘게 말이죠.ㅜ 그럼 하나씩 챙기셔야 할 부분들을 정리해볼께요.

 

-우선 킹북이 구하기

뭐 4성짜리도 있고, 무 과금러의 최고 펫인 킹북이 도 있긴 하지만... 엄청난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킹북이 서식지는 마리너스 마을 외곽입니다. 레벨10이면 접근 가능한 사냥터 이다보니

초반부터 노가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ㅎㅎ 현실에서도 일하느라 노가다하는데 게임에서도 노가다라니...ㅜ

가뜩이나 4성이라 잘 나오지도 않는데 여차저차 3마리를 잡았는데, C,B,C... 결과물을 보니 괜히 쓰기 싫어지고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B등급을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뭐 개인적으로 만족해서 쓰면야 정신승리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킹북이

-만모 구하기

만모가 뭐 스톤에이지 월드의 최강 펫이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이놈은 과금러시라면!!!!! 알을 사서 부화시켜야 합니다!

열심히 조개노가다를 하셔서 알을 구매 하신 뒤 부화시키면 얻을 수 있어요.

조개 30만개 살짝 넘습니다. 이 조개는 파티 사냥하시면서 겟할 수 있는 펫 알을 거래로 팔아버리시면 15,000개씩 준답니다.

아참. 만모 알은 조개상점 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만모 계열 알

-3성 펫 선택권

메인 퀘 진행을 해주시다 보면 30 레벨쯤? 3성 펫 선택권 하나를 줍니다. 3성인데 S급으로 말이죠!!!!

3성 펫 선택권

이때는 S등급으로 주는데 전 치료 스킬이 있는 푸테라를 골랐습니다.

개인적으로.... 푸테라나 광역 공격이 가능한 크리 로스 둘 중 선택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3자리를 채웁니다.

그럼 이제 2자리를 채워야 합니다. 맘에 드는 펫을 계속 포획하시다 보면 3성이 잡힐 겁니다.

이래저래 잡아서 키우긴 했는데, 킹 큐이가 개인적으로 좋긴 합니다.(매 턴마다 자동 치료 패시브를 갖고 있습니다.)

처음 잡은 히든펫

이놈은 제가 가장 처음 잡은 히든 펫이라 기념으로 촬영을 해놨었습니다.ㅎㅎ

노란 히든 펫(3성)

추가적으로 모험의 장!!! 쉬움 모드로 이를 완료하시면 3성 펫을 또 줍니다~!

프리토스_모험의장 보상

그러나... 이 또한 3성 펫을 제법 키워주지 않고 하신다면...

막히는 부분이 나옵니다. 결국 3성 펫을 어느 정도 키워서 쓰셔야 합니다.

 

2. 돌발 퀘스트

게임 진행하시다 보면 중간중간 돌발 퀘스트가 나오는데요. 꼭 해주세요. 수정 줍니다... 현금 결제해야 충전이 가능한 놈이죠.

퀘스트가 엄청 힘들거나 하지 않다 보니, 귀찮더라도 챙겨주시면 유용하답니다.

돌발퀘스트

 

무 과금러라면.. 이것도 챙기세요.

1. 스톤 사용하기

게임을 하시다 보면 스톤 코인이 모일 텐데.. 펫 개조 말고는 막상 쓸 곳이 없어 보입니다... 현질로 구매하는 부분이 아니다 보니;

그래서 이걸 어디에 쓰지 찾아보니 스톤 코인을 이용 가능한 상점이 있습니다.

스톤 상점

조련사 장비를 20 렙 때 주는 것을 50 렙 넘어서까지 사용을 했네요... 그래서 불과 몇 시간 전에 장비를 바꿔줬습니다... 하하...;

이것 이외에 펫 레벨업을 위한 고기, 경험치 주는 춤추기 아이템 등 은근히 유 쓸모 한 아이템을 제법 팝니다.ㅎㅎ

특히, 펫들에게 쥐어줄 부적도 팔다 보니 무 과금러라면 꼭 이용하셔야 합니다.

스톤상점_부적

2. 토템

이 토템이란 걸... 놓치고 있었다가 나중에 알고 급히 토템 관리를 시작했는데요.

워낙 게임 내 콘텐츠가 많다? 보니 놓친 듯합니다.

[진형] 메뉴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 토템은 펫들의 기본 능력치를 올려주는 기능을 하며, 경험치 토템을 먹이면 토템의 레벨도 올릴 수가 있어요. 무 과금러라면 펫을 강화하기 위해 꼭 해줘야 할 것들이에요.

토템 강화하기

토템이 전투력과 토템 고유의 능력을 올려주다 보니 상당히 쏠쏠합니다. 게다가 매일 무료로 주기도 하다 보니 놓치지 말고 챙기세요.

 

토템 소환

 


아직 장기간 해보진 못했지만, 즐기고 있는 무과금 유저 입장에서 스톤에이지 월드를 하신다면 개인적으로 이 정도는 챙겨야 되지 않을까 싶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처음 하신다거나 무 과금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