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정리(종근당, 뉴지랩 등)

by 건행오 2020.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동학 개미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주린이 입장에서 COVID-19의 영향에 따라 코로나 관련 진단키트, 백신,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지난번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에 이어 이번에는 나파 모스 타트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2020/08/25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요즘 주식시장이 많이 핫하다 보니 이런 트렌드에 따라 동학 개미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ㅎㅎ 그러면서 까먹기도 하고, 용돈벌이로 벌어보기도 하고 있는데요. �

wowenk.tistory.com

지난번에는 제약회사 관련이었는데, 이번에는 치료제 관련 주랍니다. 비전문가이자 주린이 입장에서 가볍게 정리해보았는데, 이와 관련하여 주식투자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리

 

 

 

 

나파모스트란?

최소한 주식투자 하기전에 뭔지는 알아야 된다고 생각되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나파모스타트는 일본 제약사  토리이에서 개발한 의약품으로 췌장염 치료제로 성분명은 나파모스타트 매실 산염이라고 합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국내에서 코로나 19 치료 후보 물질 중 두각을 나타내는 나파 모스 타트는 미국 길리어드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에 비해 600배 이상의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한국파스퇴르연구소)

 

그렇다고 한다면, 가장 효과가 탁월한 치료제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분명 코로나 백신도 필요하겠지만, 치료제 역시 필요하지 않을 수가 없다 보니 어서 개발되어 코로나가 진정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이전의 생활이 그립네요.ㅜ 여하튼.

 

이러한 나파모스타트와 관련된 국내 제약회사들이 있는데요. 이에 대해 비전문가로서 이래저래 뒤져보았는데요,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종근당

 

■종근당

 

종근당& 나파벨탄

 

가장 첫 번째는 종근당입니다. 친숙한 제약회사죠?! 이 회사의 나파벨탄주가 그 주인공입니다. 최근 광고 때문인지 저한테는 락토핏! 이 먼저 떠오른 회사인데요.ㅎㅎ 해당 약으로 임상 2상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9월 이후에나 결과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자료들을 찾아보았는데........

이 나파벨탄주(나파모스타트) 관련해서는 일본 제약회사 토리에와의 이슈가 있을 수도 있다는 이슈가 보여집니다. 토리에의 췌장염치료에 대한 나파모스타트 관련 특허가 종료된 시점인데 코로나 치료제로서 특허관련 이슈 발생 시 종근당 VS 토리에의 뉴스가 나올 수도 있어보이더라구요. 여하튼 당장은 나파모스타트 관련 대장주는 맞다고 판단됩니다.

관련기사는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8147270i

종근당, 나파모스타트 용법·용량 특허 추진…"용도특허, 아무도 못 받을 것"

종근당, 나파모스타트 용법·용량 특허 추진…"용도특허, 아무도 못 받을 것", "항바이러스 효과는 널리 알려진 사실" 최적의 용법 및 용량 찾기 위한 임상 2상 진행

www.hankyung.com

 

■ 종근당 차트(2020.08.28 기준)

 

 

2020.08.28 기준으로 종가는 183,000원으로 확인됩니다. 2020 2Q 실적 발표 후 급등한 뒤 해당 수준을 유지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벌어져있던 이격도가 상당히 좁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20일선과 맞닿는 시기에 지지하고 상승하는지 하락하는지 봐야될듯 싶습니다. 해당 가격대에 매물대가 몰려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뉴지랩

■뉴지랩

 

뉴지랩

 

뉴지랩 또한 나파모스타트 관련 회사입니다. 뉴지랩은 통신 및 방송 장비 제조업 회사로 5G, VR등의 사업분야와 바이오 사업분야(뉴지랩 파마)를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첫 임상 2상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기사입니다.

www.paxetv.com/news/articleView.html?idxno=97020

뉴지랩-경상대, "나파모스타트 국내 첫 임상 2상 환자 투여"...렘데시비르 대비 600배 코로나19 치��

◆경상대 배인규 교수팀 '나파모스타트' 약물 투여 시작경상대학교 배인규 교수 팀은 7월 27일부터 서울의료원에서 임상환자에 대한 나파모스타트 약물 투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렘�

www.paxetv.com

■뉴지랩 차트(2020.08.28 기준)

 

뉴지랩차트

 

2020.08.28 기준으로 종가는 14,600원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차트 또한 이격도가 좁혀져 있는 모습입니다. 매물대를 보면 상승 및 상승 뒤 횡보기간에 잡으신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여하튼 차트는 이러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뉴지랩에 13,000원선에 투자를 들어갔습니다. 과연 두둥!!!

  

 

제일약품

■제일약품

 

제일약품

 

해당 제약회사가 나파모스타트 관련 주라고 보기에는 애매한듯 하나 관련주로 많이 보여지는 부분이 있어서 간략히 차트만 봤습니다. 기존 나파모스타트 복제약(제네릭)을 허가받아 생산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어찌 보면 코로나 관련 주라고 하기에는 애매할 듯합니다. 제일약품에서 직접 코로나 19 개발 계획 없다는데.. 관련 기사를 보시면 다음과 같아요. 뭐 그래도 오를 때 같이 오르다 보니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8041242i

제일약품 "나파모스타트, 코로나19 개발 계획 없어" [한경 팩트체크]

제일약품 "나파모스타트, 코로나19 개발 계획 없어" [한경 팩트체크], 코로나19 치료후보물질 나파모스타트 복제약 보유 기대감에 상한가

www.hankyung.com

 

■ 제일약품 차트

 

제일약품 차트

 

2020.08.28 기준으로 종가는 54,300원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차트 또한 이격도가 좁혀져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60일선을 지지해주고 반등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매물대가 무섭네요.ㅎㅎㅎ

 

 

 

비씨월드제약

■ 비씨월드제약

해당 종목은 관련 주 인지는 모르겠으나, 이번에 정리해보면서 확인된 회사입니다.

 

(주)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은 종근당의 나파벨탄주 위탁제조업체로 관련 주로 묶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회사는 클로로퀸(항말라리아제) 관련 회사인데요, 코로나 19 치료제로 각광을 받다가 부작용으로 외면받았었는데요.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재사용 언급으로 상승세가 나왔었습니다. 이런저런 테마로 많이 묶여있는 곳 중 하납니다.

 

■ 비씨월드제약 차트(2020.08.28 기준)

 

비씨월드제약 차트

 

2020.08.28 기준으로 종가는 20,500원으로 확인됩니다. 17,500원선을 찍고 반등? 하는 걸로 보이는데 많이 저점 대비 상승한 모습이나, 상반기 코로나 19 치료제로 상승 뒤 하락한 모습이네요.

 

 


이외에도 지난번 아스트라제네카 관련 주로 소개드렸던 SK케미칼(나파모스타트 오리지널 의약품 판매회사), JW중외제약(제네릭) 역시 관련 주로 묶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린이 입장에서 바라본 것들이니 가볍게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ㅎㅎ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