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제품 사용 후기

꽃 선물 추천 3. 퐁퐁(폼폰)국화(퍼스트가든 국화축제)

by 건행오 2020.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2020/04/12 - [은남의 잡동사니 후기] - 꽃 선물 추천 1. 작약

2020/04/19 - [은남의 잡동사니 후기] - 꽃 선물 추천 2. 알리움(태안 알리움 축제)

 

꽃 선물 추천!!!!!

세 번째로 소개드리고자 하는 꽃은 퐁퐁 국화입니다. 일명 퐁퐁이라고 하는 꽃입니다.

퐁퐁이

퐁퐁 국화의 경우 결혼하기 전 마지막 화이트데이 때 구 여자 친구이자 지금 와이프님께 선물해드렸 던 꽃입니다.ㅎㅎ화이트데이 초콜릿과 함께 선물했었는데 꽃을 더 많이 맘에 들어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퐁퐁이?? 폼폼이??

이 꽃이 퐁퐁이라고도 하고 폼폼이, 퐁퐁 국화, 폼폼 국화 뭐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친구입니다. 퐁퐁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국화 인지도 몰랐다가 꽃집에서 국화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꽃은 폼폰 국화라고 불리는 꽃(프랑스어)으로 하며 국화꽃 종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폰폰이 뭔가 해서 찾아봤더니 방울 술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퐁퐁 국화가 방울 술이랑 모양이 비슷하게 생겨서 폼폰 국화라는 이름이 붙여진 듯합니다.

pompon

제가 선물했던 퐁퐁 국화는 10월에서 11월에 개화하는 꽃으로 사진처럼 노란색인데 흰색, 붉은색, 보라색 등 색상이 다양합니다. 게다가 꽃이 큰 편이라 제가 선물했던 것처럼 한송이만 포장해도 이쁘더라고요.ㅎㅎ 

이 퐁퐁 국화의 꽃말을 알아보니 기본적으로 성실, 감사, 진실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합니다. 그러나, 정확히 이거다!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국화다 보니 국화의 꽃말과 같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단, 국화꽃 색에 따라 꽃말이 다르다고 합니다.

빨간 국화는 진실!!!

노란 국화는 짝사랑·실망!!!

하얀 국화는 성실·진실!!!

이라고 합니다.. 전 노란색을 사다 줬는데.... 실망이 아닌 짝사랑도 아닌 참... 그냥 꽃말에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꽃이 이뻐서 산 걸로 생각해야 될 듯합니다.;

 

이렇게 퐁퐁이를 선물하고 한동안 노란색 퐁퐁이를 보지 못했는데, 올 초 하얏트호텔 딸기뷔페를 갔다가 보게 되었네요.ㅎㅎ반가운 마음에 딸기 디저트 고르면서 사진 한 장 찍었습니다. 이렇게 한 다발로 선물해도 예쁠 것 같네요.

퐁퐁이

 퐁퐁이를 주제로 축제가 있으려나 해서 알아보았는데, 국화축제가 있더라고요.

 

[퍼스트 가든 국화축제 2020]

http://www.koreatriptips.com/festivals-events-performances/2646995.html

 

퍼스트가든 국화축제 2020 최신 축제 공연 행사 정보와 주변 관광 명소 및 근처 맛집 여행 정보

퍼스트가든 국화축제 2020 최신 축제 공연 행사 정보와 주변 관광 명소 및 근처 맛집 여행 정보를 소개합니다.

www.koreatriptips.com

이 퍼스트 가든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2020년 10월 16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심 있으시면 한번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