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제품 사용 후기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구매를 힘들게 합니다.

by 건행오 2020.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지난 4월 20일 월요일. 지류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혜택이 시작되어 시중은행, 우체국 등에 풀렸었는데요.

뭐 혜택이 소득공제 이슈도 있고 해서 저에겐 상당히 눈길이 가던 부분이었답니다.

 

2020/04/20 - [생활정보] -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혜택(4월 20일부터)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혜택(4월20일부터)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시작되어 이에 관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정부, 10% 할인 온누리상품권 5000억 푼다 정부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를 활성화..

wowenk.tistory.com

 

그래서 이러한 혜택 놓칠 수 없지 해서 한번 구매하러 다녀보았습니다. 

준비물인 현금과 신분증을 들고 말이죠. 전반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녀온 방문기를 남겨봅니다.ㅎㅎㅎㅎ

 

우선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는 다양합니다.

 

지류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또한 지역별 구매 가능한 곳 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구매가능 지역조회

 

http://www.sbiz.or.kr/sijangtong/nation/onnuri/onnuriBuyList.do?menu_id=070900#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아참!!! 은행 등 금융사에서 구매하시는 경우 대출창구가 아닌 입, 출금 전용 창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가장 애용하는 신한은행을 오전 11시 반에 방문하였습니다.

▶은남 : 온누리상품권 구매하러 왔습니다.

▷행원 : "전량 소진되었습니다."

▶은남 : 그럼 언제 방문하면 살 수 있나요???

▷행원 : "언제 들어올지 안내받은 게 없습니다..."

 

그래서 이어서 다음 곳들을 방문하였는데요.  사겠다는 의지 하나로.....

 

2. 다음으로 우리은행을 바로 방문하였습니다. 답변은 동일했습니다.... 실패

3. 바로 근처에 있는 새마을금고로 직행!!!!! 역시 실패... 만 원권 한 장 남았다는..... 말만 들었네요.

4. 조금 더 걸어 KB방문!!!! 전량 소진되었습니다...

5. 더 가보자 농협 방문!!! 역시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ㅎㅎㅎㅎㅎ

6. IBK기업은행 방문!!!! 대기인원 30명....ㅎㅎㅎㅎ


솔직히 아 안 사!!! 하고 말아 버릴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다 GET!!! 하겠다는 집념으로 몇 군데만 더 가보자 하고 신협과 수협에 전화를 했습니다.

1 금융권의 경우 대부분 지점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더라도 은행 자체 고객센터로 연결돼서 지점에 통화가 바로는 힘든데 신협과 수협은 그래도 지점 통화가 가능하더라고요.

 

다행히.......

수협은행에 있다고 하여 바로 직행하여 10% 할인받아 구매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완료

 

구매 시에 은행에서 몇 가지 확인하시더라고요.

1. 구매 사유

2. 구매자 관련 정보(제 이름, 연락처, 주민번호 작성 및 개인정보 동의)

 

구매 사유를 좀 상세히 물어보시더라고요!!!! 제 경우에는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는 데다 부모님도 자주 이용하고 계시고, 어버이날도 다가오다 보니 겸사겸사 구매를 하겠다 결심했는데요.

 

왜 이리 상세히 물어볼까 하고 집에 와서 보니 이런 기사들이 있더라고요.

 

http://www.sisafoc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819

‘온누리상품권’ 끊이지 않는 잡음 - 시사포커스

[시사포커스 / 임현지 기자] 코로나19 재난 지원금으로 지급하는 온누리상품권을 둘러싼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상품권 형식으로 제공되면서 이를 현금화하려는 움직임에 실효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것. 이...

www.sisafocus.co.kr

온누리 상품권 현금 교환....ㅎㅎㅎ 말 그대로 현금깡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온누리상품권 구하기가 힘들었던 건지......

이러다가 온누리 상품권도 통장 만들기처럼 절차가 더욱 어려워지는 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혹시라도 이번에 지급된 재난지원금이나 온누리상품권 등으로 현금교환 하는거 지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선량한 이용자가 피해를 보기도 할뿐더러 이런 기사도 나오는 거 보면....상인분들에게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2/2020042204384.html

이재명의 경고 "재난기본소득 '카드깡'하면 징역 3년"

이재명 경기지사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을 불법 할인 거래 등 이른바 ‘깡’으로 부정 유통할 경우 관련자를 처벌하고 금액을 전..

news.chosun.com

http://www.newspim.com/news/view/20200123000095

"설 대목은 무슨…", 온누리상품권 깡에 눈물짓는 전통시장

"설 대목은 무슨…", 온누리상품권 깡에 눈물짓는 전통시장

www.newspim.com

 

 

여하튼!!!! 다음번 구매를 위한 팁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구매처 중 1 금융권이 아닌 곳을 먼저 구매 가능 여부 전화 문의 후 방문할 것!

2. 미리 현금을 챙겨 둘 것 (이체받은 돈을 출금 시, 지연이체 정책으로 30분간 바로 출금이 불가합니다.)

3. 신분증을 챙기자.

 

온누리상품권 구매 시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