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포켓 트레이너 DX 아이폰? 리세마라? 등급표? 쿠폰등록? 후기

by 건행오 2020. 12.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최근에 오픈한 모바일 게임이 있어서 잠시? 나마 즐겨본 게임이 있어서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바로 포켓 트레이너 DX 인데요~!!!!!

예전에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해서 사전예약을 했었다가 덜컥 문자가 와서 시작해보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게임은....

 

Android 만 지원하는 게임이더라고요.ㅎㅎㅎㅎㅎ;  그래서 기존에 하고 있는 찐삼국, 블리치는 그대로 아이폰에서 하고

 

2020/12/27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블리치 만해의길 추가 쿠폰 정리 및 무과금러 팁

2020/12/24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블리치 만해의길 등급표 및 쿠폰, 리세마라(아이폰) 정리

2020/12/20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찐삼국 추가 쿠폰(12월) 및 무과금러 팁(등급표, 티어)

2020/12/04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찐삼국 쿠폰 및 무과금러 후기

 

놀고 있는 갤럭시 패드로 게임을 즐겨봤답니다.ㅎㅎ

 

그럼 이 포켓 트레이너 DX 게임에 대한 플레이 후기 포스팅해볼게요.

포켓 트레이너 DX

 

대략적인 게임 소개

이 포켓 트레이너 DX에 대한 간략한 소개?? 플레이 후기를 간략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많은 사람들이 주지 저명하게 알고 있는 포켓몬스터를 소재로 한 게임입니다. 

2. 턴제 RPG 게임입니다.

3. 포켓몬스터 키우기 게임인데.. 기존 포켓몬스터 게임과 비슷합니다. 뽑아서 잡아서 키우기 게임

4. 처음에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셋 중 하나 골라서 시작입니다. 피카츄도 기본으로 주고 시작합니다.

5. 포켓몬스터의 정식 라이선스가 없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게임입니다. 포켓몬스터 명칭이 없고 포켓 트레이너라는 명칭을 사용하네요.

 

리세마라? 등급표?

리세마라의 경우 일반적인 게임들처럼 데이터 삭제를 하면 되긴 합니다. 외에 서버를 변경하여 캐릭터를 만들면 굳이 데이터 삭제를 하지 않아도 리세마라가 된답니다.

 

그런데... 상당히 게임 로딩이 길고 태블릿으로 해서 그런지 게임이 느린감이 있었습니다. 리세마라 하는데 제법 시간 소요가 듭니다.

1일 차 보상에 뽑기권 10장이 포함되어 있어 이를 수령하는 것까지 리세마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딱히... 뽑기로 나온 몬스터가 좋고 나쁨의 기준이 애매한.??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떤 덱이 좋다라던가 등급표 정보는 이거다 라는 정보도 딱히 없는 듯합니다.ㅎㅎ;개인적으로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괜찮은 몬스터를 주고 시작하다 보니 굳이 리세마라까지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쿠폰 등록 방법

이 게임의 쿠폰은 사전예약 시에 제공해준 쿠폰 말고는 아직 확인된 게 없습니다. 공식 카페에서도 말이죠.

쿠폰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 처음에 주는 뽑기권으로 케이시를 뽑았습니다.ㅎㅎ; 쓸만해서 좋은 거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케이시

사전 쿠폰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보상을 보면 S등급 몬스터를 주는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해골몽 S급 몬스터가 나왔는데, 뭔가 애매해 보입니다.ㅎㅎㅎㅎㅎ

 


개인적으로 포켓몬스터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하실만할 듯합니다. 저도 좋아라 하긴 하는데, 라이선스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계속 들긴 합니다. 그래서 과금해도 될라나 싶은 생각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항상 무 과금러 이긴 하지만요.ㅎㅎ

또한 아이폰용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부분도 그렇고 계속 게임을 즐기기에는 좀 애매한 부분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그렇다 보니... 전 다시 하던 게임을 집중하기로... 했답니다.ㅎㅎ

참고로 공식 카페는 아래와 같습니다.

 

포켓 트레이너DX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트레이너님들 여러분!여기는 모바일 게임 포켓 트레이너DX의 공식카페입니다.환영합니다!

cafe.naver.com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