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덱사메타손 관련주 정리(신일제약, 영진약품, 한국파마 등)

by 건행오 2020.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덱사메타손 관련 주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이슈로 관련 주가 일제히 하락하는 현상이 나타났는데요.

관련 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867871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임상 중단…"횡단척수염 부작용"

영국-스웨덴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영국 옥스퍼드대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을 일시 중단했다. 9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

news.joins.com

정확히 어떠한 부작용이 있었는지는 공개되지 않고 있더라고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SK케미컬 등 관련주가 상당히 하방을 찍었는데요.

혹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 주식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0/08/25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요즘 주식시장이 많이 핫하다 보니 이런 트렌드에 따라 동학 개미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ㅎㅎ 그러면서 까먹기도 하고, 용돈벌이로 벌어보기도 하고 있는데요. �

wowenk.tistory.com

주식과는 별개로....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치료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이러한 바람을 바탕으로 지난번 포스팅 했던 렘데시비르와 함께 코로나 19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는 덱사메타손에 대한 간단한 정리 및  관련된 주식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렘데시비르 관련 포스팅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0/09/07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신풍제약, 진원 생명과학, 파미셀 등)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파미셀 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 테마 중 렘데시비르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관련 종목 중 개인적으로 진원생명과학과 파미셀을 들고 있다가 익절 했는데요.ㅎㅎ 언�

wowenk.tistory.com

 


덱사메타손이란????

 

 

덱사메타손은 염증억제작용이 있는 합성 부신피질 호르몬제로 류머티즘 문제, 수많은 피부병, 심각한 알레르기, 천식, 만성 폐쇄성 폐질환, 크룹, 뇌부종, 또 결핵의 항생물질과 더불어 수많은 질병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입니다.

 

지난 7월 일본에서는 코로나19코로나 19 진료 안내 지침 상 치료제로 등재되었다고 하며 스테로이드 성분의 덱사메타손은 영국에서 코로나 19 중증 환자에게 사망률을 낮춘다는 결과도 나왔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결과물 덕분에 코로나19 치료에 대한 희망을 갖고 관련 주들이 많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하나씩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정리

 

 

 

 


1. 신일제약(012790)

첫 관련종목은 신일제약입니다. 재무상 영업이익은 준수한데 제약회사다 보니 EV/EBITDA 가 아무래도 높습니다. 대체적으로 제약/바이오 회사가 높은 편입니다. 최근 외국인 수급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그러나 요즘 개인이 이끄는 장으로 보이다 보니 참고 정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차트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0.09.10 기준 34,700원입니다. 차트상으로 20일 선이자 34,000원선을 지지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재료가 살아있다 보니 한번 슈팅 가지 않을까 싶긴 하지만 40,000원 이상 구간의 매물대는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대정화금(120240)

 

대정화금

대정화금은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 또는 해외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 종목 또한 관련주에 속하는데요. 이유는 덱사메타손 원료를 판매한다는 이슈로 엮여있는데요. 실제로는 직접 제조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수입해서 판매한다고 하더라고요.ㅎㅎ그래도 코로나 치료제 관련하여 SK케미컬과 셀트리온에 공급하다 보니 관련 종목으로 차트를 봐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정화금_차트

2020.09.10 기준 37,500원입니다. 20일선과는 상당히 벌어져있으나 일봉상 32500~33000원 선에서 지지를 받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 고점에 물리신 매물대가 제법 된다는 점이 윗꼬리가 많이 떨어지는 차트를 만들어 낸 것으로 보여지는데요.ㅎㅎ 저 매물대 소화 및 돌파 시 돌파매매 노려볼 듯합니다. 

 

 


 

3. 영진약품(003520)

 

영진약품

KT&G 계열사 중 하나로 덱사코티실이라는 명칭으로 덱사메타손 관련 의약품을 생산했었으나, 10여 년 전 생산을 중단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영향으로 니즈가 생겨 영진약품은 덱사메타손의 허가권을 유지하기 위해 재생산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KT&G 계열사라 하면 바로 차트를 봐도?ㅎㅎㅎ

영진약품 차트

2020.09.10 기준 10,250원인데요. 급등을하다 금일 한 번에 -12%가..ㅎㅎㅎ;; 그래도 현재 매물대 금방을 지지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이점은 기관 보유량이 많다는 점이겠네요.ㅎㅎ

 

 

4. 한국파마(032300)

 

한국파마

 

이 종목은 신규상장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으로 (공모가 9,000원) 최근 부각된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파마 덱사 메타 손주 덱타메타손포스페이트이나트륨에 대한 식약처 허가가 관련 이슈로 관련 종목에 묶여서 최근 장대 양봉을 그린 종목입니다.

한국파마 차트

2020.09.10 기준으로 26,750원이며, 금일 최고가 31,250원까지 찍고 매도세로 끝났습니다. 기관이 던지고 개인이 산 그림인데요 그래도 공모가 대비 300%입니다.ㅎㅎ 개인적으로 그래도 고점 대비 매물대가 없는 점은 재료만 받쳐주면 추가 상승 여력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5. 신풍제약(019170)

 

신풍제약

2020/09/07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신풍제약, 진원 생명과학, 파미셀 등

 

코로나 19 관련 대장주죠! 인산 덱사메타손 나트륨 성분 덱사 메드 주 제조/판매로 덱사메타손 관련 주이자 클로로퀸, 피라맥스 관련주이자 렘데시비르 관련로 워낙 뉴스도 많이 나오고 최근 MSCI에 편입까지 된 종목입니다.

 

신풍제약

2020.09.10 기준 141,000원인데요. 저점에 잡으신 분들이 부럽습니다.ㅎㅎㅎ

 

 


이외에도 경보제약, 대원제약, 우리들제약, 휴온스 글로벌 등의 종목이 덱사메타손 관련 주로 묶여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풍제약처럼 여러 가지의 재료가 묶여있는 종목들이 힘이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주린이의 개인적인 덱사메타손 관련 주 정리 포스팅으로 관련 종목 알아보시는데 참고이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