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마구마구 2020 무과금 팁 정리

by 건행오 2020.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요즘 간간히 즐기고 있는 모바일 게임인 마구마구 2020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하는데요.

마구마구 2020

쉬엄쉬엄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는데, 하면서 체득? 한 유용한 팁을 공유해보고자 하려고 합니다.

마구마구도 어렸을 적 즐겨했던 게임인데요. 그때나 지금이나 무과금러로 즐겨보고 있습니다.ㅎㅎ

 

뭐 카트라이더도 그렇고 대부분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깁니다만, 항상 무과금은 아닙니다.ㅎㅎ

 

2020/06/04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무과금 팁 정리(잠재력)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무과금 팁 정리(잠재력)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지난번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카트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2020/05/23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카트 추천(스��

wowenk.tistory.com

2020/05/23 - [IT 및 정보보호 관련 소식&정보]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 추천(스탯 정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 추천(스탯 정리)

안녕하세요. 은남입니다. :) 최근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라는 스마트폰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한참 게임을 하지 않고 지내왔는데, 오래간만에 카트라이더를 했던 향수가 떠올라 간간히 즐기�

wowenk.tistory.com

여하튼, 대략 1달 가까이 해보면서 느낀 것들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마구마구 2020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선수 조합을 이용하자!

아무래도 무 과금러이다 보니 빨간색 레어카드도 상당히 귀합니다!!!!

이건 제가 일반 마구마구 게임할 때도 했던 건데요.ㅎㅎ 쉽게...

조합해서 레어뽑아서 팔아서 거니(게임머니)를 만들고 원하는 선수를 산다!!!랍니다.ㅎㅎ 막 과금을 해서 선수를 매집하지 않다 보니 현실적으로 좋은 방법이더라고요.ㅎㅎ 

 

★방식은 스페셜카드 1장 or 2장 + 노말 카드 2장 or 1장 조합입니다. 최소 3장이 필요하거든요.

조합하기

보면 예상 최고 오버롤이 5~10%로 나오긴 합니다만, 확률은 확률일 뿐!!!! 뭐 10번 해서 5번나오기도 하고 0번 나오기도 합니다.

제 경우에는 그래서 이러한 친구들을 득했는데요. 소속팀이 두산이라 두산 선수카드는 바로 라인업에 배치를 하기도 했어요.

조합결과

브리검도 상당히 잘 쓰다가 보내주었답니다.ㅎㅎㅎ 조합을 통해 레어를 득하면 괜히 기분이 좋더라구요!!

이렇게 나온 선수들을 이적센터를 통해 판매 후 필요한 선수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팀을 꾸려 나갔는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팀컬러를 맞춰보자!

전 처음에 소속팀을 두산으로 하였으나, "무 과금러"다 라는 마인드 덕분에 이벤트나 조합 등으로 얻은 선수카드 중 능력치가 좋은 놈들을 그냥 막 써 왔답니다. 그래서 "구단 가치 금액만 높이자!"라는 생각으로 게임을 했으나, 잘못된 방향이었답니다.

 

이건 취향이긴 합니다만, 원하는 소속팀으로 고르셨다면, 되도록 팀 컬러를 맞춰서 가는 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능력치 효과가 탁월합니다.

팀컬러 정보

우선 전 동일 연도는 힘들듯 하여 동일팀으로 두산을 세팅하였는데요. 소속팀 무시하고 좋은 친구들로 라인업 구성할 때와 노말부터 모든 등급의 카드를 활용하여 동일팀 라인업을 구성한 것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아요.

▶ 능력치 좋은 친구들로 한 경우 → 구단 가치 158,724,000G // 타자 전력 1,393

일반 막조합

▶소속팀 팀컬러 맞춘 경우   구단가치 75,192,100G // 타자 전력 1,414

팀컬러_두산

보시는 것처럼 팀컬러를 맞춘 경우 비용(거니)은 거의 절반 수준이나 전력은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일팀 선수 등급을 다이아 등급으로 맞출 경우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큰 능력치 버프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다 보니 뭐 취향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무 과금러 이시거나 좋아하는 팀이 있으시다면, 되도록 팀컬러를 맞추셔서 게임을 즐기시는 게 더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뭐 거니도 적게 들고요.ㅎㅎ

 

 

기타 팁

매일 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혜택은 챙겨가야죠!!! 그리 부담이 있는 부분도 아니다 보니 챙겨가시는 게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광고 보상 챙기기

광고 혜택

광고 시청하시면 다음과 같은 보상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은근 쏠쏠합니다. 하루에 5번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 빨간 보석이 은근히 사용할 곳이 있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는데요.

1. 선수강화 실패 시, 복구할 때

2. 상점에서 패키지 구매할 때 : 베스트 초이스팩 구매할 때 사용하는데요. 라이브팩 10개(1500 보석) 사는 것보단 주는 게 좋다 보니

    그냥 느낌 오면 한 번씩 모은 보석으로 탕진을 한답니다.ㅎㅎ

상점

■ 라인업 불러오기

라인업 여러 개 운영하시는 것도 도움이 돼요. 제 경우에는 1. 팀컬러 맞춘 덱 // 2. 소속팀 상관없이 마음에 드는 선수 덱 이렇게 저장해서 쓰고 있어요.ㅎㅎ

라인업 불러오기

 

이상으로 마구마구 2020을 무 과금러로 즐기면서 챙겨가 본 팁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중간중간 이벤트, 기타 팁들도 더 있는 데 요것도 빠른 시일 내에 정리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ㅎㅎ

 

마구마구 2020 즐기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