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아비간 관련주 정리

by 건행오 2020.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름의 장기간??? 추석연휴를 보내고 주식시장이 열렸는데요.ㅎㅎ쉬는 동안 많은 변동성 이슈가 발생되었는데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이슈도 그렇구요. 그렇다 보니 이런저런 기존에 코로나 관련주를 다시 한번 보게되었는데요..

 

일본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비간에 관련된 이슈가 있었습니다. 나름 주린이로서 코로나 관련주를 정리했었는데 놓쳤던 부분이더라구요.

 

2020/09/07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렘데시비르 관련주 정리(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파미셀 등)

2020/09/11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덱사메타손 관련주 정리(신일제약, 영진약품, 한국파마 등)

2020/08/30 - [생활정보 및 금융정보] -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정리(종근당, 뉴지랩 등)

 

이 아비간(Avigan)은 일본 후지필름홀딩스의 자회사 후지필름도야마화학에서 개발한 항바이러스치료제로 파비리라비르를 주성분으로 하는 RNA 바이러스 치료제입니다. 신종플루 뿐만 아니라 독감치료제로 개발된 치료제라고 합니다. 현재는 중국, 인도, 러시아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되어 사용 중이며 현재 일본에서는 독감 치료제로만 승인된 상태라고 합니다.

 

나름 상당한 치료효과가 있다고 하여 상당히 인구규모가 있는 국가에 치료제로 승인되어 사용중인데요, 임산부 대상으로는 미치는 부작용 위험성이 있어 안정성에 대한 이슈도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상당히 추진이 되어 있는 치료제라 보여집니다. 관련 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 독감치료제 '아비간' 코로나19 치료제로 승인 신청 - 팜뉴스

일본의 독감 치료제가 코로나19 치료제로 10월 중 승인을 신청한다.승인 신청의 주인공은 일본 후지필름의 항바이러스제 '아비간(Avigan)'으로 임상서 코로나19 환자들의 증산 개선 효과가 확인...

www.pharmnews.com

 

그러면 아비간에 대한 관련 주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1. 한국유니온제약(080720)

한국유니온제약

 가장 먼저 한국유니온제약입니다. 헤데스판시럽, 코페인정, 골격근이완제, 항생제, 소염 진통제 등을 취급하는 제약회사입니다. 2020.10.12 기준 20,250원으로 확인되며, 한번씩 아비간 이슈가 나올때마다 장대양봉을 그렸던 모습입니다. 2만원선 매물대가 제법되네요.ㅎㅎ;;

개인적으로 한국유니온제약 자체가 아비간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유사 약품을 판매하는 이유로 관련주로 엮인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2. 원풍물산(008290)

원풍물산

다음은 원풍물산입니다. 해당 회사는 남성복 중 신사복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태양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분야로도 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20.10.12 기준 2,805원으로 확인되며, 현재 차트상 5일선 위에 안착한 모습을 보이고있습니다. 해당 종목의 경우에도 아비간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단, 이 아비간을 미국의 렐마다 테러퓨틱스(RELMADA THERAPEUTICS)에서 생산 중인데 해당 회사에 지분을 갖고 있다는 이유로 아비간 관련주에 엮여 있습니다.

 

 

 

3. 디알젬(263690)

디알젬

다음은 디알젬입니다. 엑스레이 영상 진단 장비를 연구, 개발,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2020.10.12 기준 18,500원으로 확인됩니다. 이 디알젬이라는 회사는 현재 아비간을 개발한 후지필름도야마화학의 모회사인 후지필름과 사업파트너 관계라는 이유로 관련주에 엮여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최근 거래량이 많지는 않은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4. 진원생명과학(011000)

진원생명과학

마지막으로 진원생명과학입니다. 해당 회사는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0.10.12 기준 32,550원으로 확인됩니다. 워낙 COVID-19 치료제들과 관련주로 많이 엮여 있는 종목입니다. 해당 종목이 아비간과 어떤 것이 관련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애매하긴 합니다. 관계사인 이노비오와 아비간과 비슷한 백신(메르스관련)을 만들었다는 이유로 아비간 관련주에 엮여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코로나치료제와 엮인게 많은 종목이다 보니 굳이 아비간만 보고 들어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이상으로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들을 이래저래 공부해보고 포스팅해보면서 느낀것은...

도 아니면 모 인듯한 느낌입니다. 어떤 특정 치료제를 가장 먼저 제대로 개발해서 끝나버리면... 개발 진행중인 놈들의 메리트가 퇴색될 것 같아 보이거든요.. 그래서 제 경우에는 어떤것이 될지 모른다는 생각에... 바이오CMO 종목을 매집하였습니다.ㅎㅎ

 

투자는 개인의 판단에 진행하는 것이다 보니 주린이의 입장에서 정리한 내용은 참고용으로 확인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아비간 관련주

 

 

반응형

댓글